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개거지입니다.

 

명절이 지나고나면 희안하게 냉장고가 과식을 하더라구요.

 

오늘은 냉장고정리도 할겸 카레를 만들어 먹어보도록 할께요.

 

역시 냉장고파먹기에는 카레만한게 없는거 같죠? 호홋^^

 

 

집에있는 야채들을 총 출동시켜주도록 하겠습니다.

 

베개거지는 냉동실에 잠자고있는 닭가슴살두쪽, 화석이 되기전 감자들, 당근한개, 양파두개를 준비했습니다.

 

베개거지는 없지만 버섯이나, 곤약, 돼지고기 등 카레는 아무거나 집어넣어도 맛있으니까 다 준비해주세요.

 

 

저는 일본에서 사온 골든카레 중간매운맛을 준비해줬어요.

물론 시중마트에서도 손쉽게 구매할수있습니다. 다만 가격이 두배라는점~

당연히 O뚜기카레가루도 엄청나게 맛있으니 집에 있는 카레로 준비하시면 되겠죠?

 

 

뒷면에는 조리법이 써있습니다.

그림처럼 따라하면 되겠죠?

하지만 저는 그림을 보는척 제 마음가는대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레박스안에는 위 사진처럼 생긴게 두개 들어가 있어요.

한개에 5~6인분이라고 합니다.

한개만 하도록 할께요.

 

뜯어보면 카레냄새가 화악 올라와요.

 

 

나중에 냄비에 넣으실때 손으로 넣지마시고 저렇게 포장용기 뒷부분 가운데를 눌러주면 저런식으로 갈라져서 올라오니까 손대지말고 손쉽게 넣으시기 바랍니다.

사실 베개거지도 손으로 넣어본적이있는데 손에 카레색이 미친듯 빨리 베어드는것도 그렇고 엄청 찝찝합니다. ㅋㅋㅋ

 

 

준비한 재료를 먹기편한크기로 잘라서 냄비안으로 넣어줍니다.

큼직한게 좋은신분들은 큼직하게, 잘잘한게 좋은신분들은 잘잘하게~

저는 썰기편한크기로 준비~! ㅋ

 

 

빨간색으로 표시한부분은 바로 버터입니다.

ㅋㅋㅋ 맛의 치트키~!!

사실 카레는 뭘넣어도 맛있는데 여기에 버터까지~!

맛없으면 정말 이상한 조합이죠?

 

 

센불로 재료에 버터코팅을 해주도록 합니다.

한3~4분 볶아줬을까요?

 

 

그때 물을 넣어주도록 합니다.

설명서에는 750ml라고 써있는데요.

사실 일본 카레는 제입맛에는 조금 간이 쎈편이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1리터 넣어줬습니다.

물을 넣어주고 20분간 끓여주시면 됩니다.

 

 

재료가 끓는동안 심심할거같죠?

그냥 카레는 심심하니까 이번에 카레돈까스덮밥을 만들어보도록 할께요.

냉장고파먹기니까 냉동실 깊이 박혀있던 냉동돈까스를 꺼내줍니다.

ㅋㅋㅋ 생각만해도 즐겁지않소이까!!

 

 

20분후 카레투하~!!

 

 

주걱으로 마구마구 저어줍니다.

생각만큼 잘풀리는건 아닌거같으니까 꼼꼼하게 잘 저어주세요.

고형카레를 넣은후 5분동안 휘휘휘~저어줘야해요.

 

 

따뜻하게 먹어야기때문에 쌍팬신공을 펼쳐야합니다.

노릇노릇하게 튀겨지는 돈까스와 거의다 완성되어가는 카레~!!

이제 플레이팅만 남았습니다.

 

 

사실 흰쌀밥이면 정말로 좋겠지만 하아..언제나처럼 우리집은 잡곡뱁~잡곡뱁~

밥한공기를 두접시에 나눠 담아줍니다.

설마 오해하시는거 아니죠? 2인분입니다. 두접시 혼자먹는거아니에요 ㅋㅋㅋ

돈까스는 한입크기로 잘라서 접시에 넣어줍니다.

 

 

카레를 먹기좋게 돈까스위에 촤라락 뿌려주면 카레돈까스덮밥 완성~!

그리고 대한민국사람이라면 카레에는 역시 김치~!!

깍두기면 더 좋겠지만 집에 배추김치밖에 읍써...ㅋㅋ

 

 

자 이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뜨끈뜨끈~ 돈까스튀김냄새와 카레냄새 완전 환장조합~!!

 

 

먼저 카레속에 들어있는 돈까스부터 머거보도록 합니다.

아...맛나다..맛없으면 이상하죠. ㅋㅋㅋ

 

 

미친콤보 들어갑니다.

카레+돈까스+밥+김치

한입에 와구와구 뇸뇸뇸

아악~!!

진짜로 맛있어요. 아....진짜 꼭 해드세요. 아니면 사먹는것도 답일수 있음 ㅋㅋ

 

와구와구 먹다보니 한접시 싹싹 다 비웠어요.

진짜 한입가득 넣고 뇸뇸뇸 씹어드시기를 추천하겠습니다.

 

아 돈까스카레덮밥.. 누가해도 맛있을맛입니다.

추천추천~!!

 

그럼 안녕 :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