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개거지입니다.

 

오래간만에 먹고살기탭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ㅎㅎ

 

이번에 요리조리해본 라면은 바로!!

오뚜기 북엇국라면입니닷.

이마트에서 1+1으로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5480원 

한팩당 가격이 2740원입니다.

세일안할때사면 꽤 가격이 있는 고급라면인편이죠.

북엇국라면은 한팩에 4봉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요즘 왜 한팩에 4봉지만 들어있는거에여??? 예전엔 무조건 5팩이였는뎅.... 아쉽...

한봉지당 가격은 1+1세일하면 685원 세일안하면 1370원입니다.

북엇국라면 끓이는법.
북엇국라면의 출처.
북엇국라면의 나트륨함량과 유통기한.

유통기한은 일반라면이랑 비슷한거 같아요.(당연한거지만 ㅋㅋ)

북엇국 라면의 칼로리는 485kcal 입니다.

일반라면보다 아주 살짝 적은편. ㅋㅋ 아~안심하고 먹을수 있겠다.

이제 진짜 본격적으로 끓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프는 분말스프랑 건더기스프가 들어가있어요.
물은 개당 500ml를 잡습니다.

준하우스랑 베개거지 두명이 먹을거기 땜시롱 2개를 끓여줍니다. 1리터의 라면물.

건더기 스프는 처음부터 넣어서 끓이라고 합니다.
건더기스프 투하. 

생각보다 양이 많다거나 적지않은 그냥 무난무난한 정도.

파랑 계란을 넣으면 더 맛있다고하니 준비해봅니다.
냉동파는 적당량 가위로 잘라서 준비해줬어요.
물이 끓어오르려고 폼을 잡고있네요.
물의 온도를 올리기위해 분말스프부터 넣어보았습니다.

아이고 아무의미없다~

면을 넣고 바로 파를 넣어줬어요. 

보통파는 거의 마지막에 넣어주기는 하는데 냉동파라서 면넣을때 같이 넣어줌.

계란도 늦지않게 넣어줍니다.

북엇국라면은 면이 얇아서 넣고 3분만 끓이면 됩니다.

계란을 풀어넣으려고 의도한건아닌데 어쩌다보니 풀려버림. ㅎㅎㅎ

그래서 그런지 더욱더 북엇국라면 스러워졌다고나 할까나?

 

이제 먹어봅시다.

북어가 아주 귀엽게 들어가 있어요.

국물먼저 떠먹었는데요.

오호라!! 이거 제가 끓인 북어국보다 맛있어요. ㅋㅋㅋㅋ

면도 호로롭~

얇은 면에 간도 잘 베어나서 맛있다잉.

그리고 칼칼한맛이 저기 어딘가에 있습니다. 

울엄마김치랑도 한입 호로롭.

사진상으로는 뭔가 맛이없어보이기는한데 맛있습니다.

김치랑 찰떡임.

울엄마 깍두기랑도 한입.

역시나 사진은 별로지만 엄청 맛있습니다.

내가 이걸 먹을라고 지난밤 술을 그르케 마셨나보다..

술 많이먹고 다음날아침에 이거 하나 끓여먹으면 딱 좋을거 같습니다.

의도하지 않았지만 잘 풀려버린 계란이랑 국물과 함께 후룹.

아....이거 밥말아먹어도 좋을거 같습니다.

추천추천!!

 

세일을 안하면 가격대가 좀 있기는 합니다만.. 가끔 생각날 맛 이에요.

 

사다놓은 북엇국라면을 다 먹을때즈음 세일한다면 또 구매할 의사가 있습니다. 헤헷^^

 

신상인듯 신상아닌 신상같은 너~~♬

 

그럼 안녕 XD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