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개거지입니다.

 

제가 이번에 이사를 했습니다. 새집으로 들어간게 아니기때문에 손볼곳이 아마도 많겠죠?

 

그중하나가 싱크대 배수구 거름망이랑 배수구냄새부분입니다.

 

원래 설치되있는 배수구 거름망은 탈수기능이 있던거긴 했는데요.

 

제기능을 잃어버린지 오래되보였어요.

 

 

요런식에 거름망입니다.

정말 사용해보면 욕밖에 안나오는 거름망이에요. ㅋㅋㅋ

걍 사이사이로 음식물이 빠져나가는데 더 사용하면 배수구가 막힐거같은 불안함이 엄습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배수구망을 검색해봤어요.

여러가지 많긴하더라구요.

집에있는 탈수기능이있는 배수구에 맞는 거름망 찾기란 하늘의 별을딸까말까 한 수준입니다.

그래서 그냥 다이소에서 배수구통 거름망을사서 끼워볼까도 생각했는데 그건 또 아닌거같구요.

 

그래서 발견한게 자연분해거름망입니다.

 

 

지마켓에서 1년분(180매) 쿠폰쓰고해서 35,820원주고 구입했습니다.

계산해보니 한장에 199원.. ㅋㅋ 홈쇼핑일까요?

한장에 200원이라고 생각하면 쉽겠죠?

계산하고나니 비싼거같긴하네요. ㅋ

 

사은품으로 매직홀더라는것도 줍니다.

 

 

일회용싱크대 거름망 사용방법입니다.

저도 저거보고 해보려고했는데 당최 머라는건지 알수가 없어요.

그냥 QR코드 카메라로 찍어서 동영상으로 한번 보는게 훨씬 좋습니다.

제가 이해력이 딸리는걸수도 있구요. ㅋ

 

 

커버랑 거치링입니다.

생각보다 거치링이 단단한 느낌은 아니더라구요.

이 거치링이 1년을 버틸수 있을까요? 급 불안해요.

 

 

동영상을보고 따라하면 저런식으로 거름망을 끼울수 있어요.

 

 

음식물을 배수구로 그냥 흘려보내려했던 기존 배수구망을 치운상태입니다.

 

 

자연분해 거름망으로 체인지!!

아......딱 들어맞지는 않더라구요.

플라스틱이어서 헛돌기도 합니다.

실리콘재질이었으면 괜찮았을거 같은데.. 아쉽네요.

 

그래도 기존 배수구망보다는 불안한 마음은 조금 없어지기는 했어요.

 

 

뚜껑도 덮어봅니다.

뚜껑을 덮으니 그럭저럭 괜찮네요.

 

아직 음식물이 쌓이지 않아서 음식물 쓰레기를 버려보지 못해서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그냥 거치링에서 거름망과 음식물을 같이 음식물 쓰레기통에 넣어도 자연분해가 된다고하니 편리하긴 하겠죠?

자연도 조금은 생각할수 있으니 다행입니다.

 

그나저나 이틀에 한장꼴이라고하는데...요즘같은 더운날씨에 날파리공격 당할까봐 걱정되기는 합니다.

 

 

사은품으로 준 매직홀더는 싱크대에 끼워서 사용하려고합니다.

 

아직 음식물쓰레기를 버린적이없어서 좋다 나쁘다라고 말하기가...움.....

 

다들 괜찮다고하니 괜찮은거겠죠?

 

하지만 음식물쓰레기 한번버릴때마다 2백원이라고생각하니 최대한 아껴쓰던지 음식물쓰레기 안나오게다 먹어치워야할지도 모르겠네요. ㅋ 헐 어떤의미로 진짜 친환경입니다.

 

자연분해된다고하니 음식물 버릴때는 그대로 버려도 되는점,

배수구에 딱 맞지않고 헛도는점,

생각보다 거치링이 튼튼하지 않다는점등을 고려해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사용하다가 혹시라도 너무 안좋거나 혹은 너무 좋거나하면 또 후기 포스팅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녕~:D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