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개거지입니다.

 

베개거지 2023년 4월 6일 예산시장에 다녀왔습니다앙~~ㅎㅎㅎ 초특급 최신상 리뷰~~!! ㅎㅎ 돌아오자마자 바로 업로드합니다.

 

과연 예산시장 분위기랑 맛은 어떤지 개인적인 의견 듬뿍담아서 올리겠습니다. 내돈내산 개인적인의견 듬뿍담뿍이니까 참고만 하십숑쇼링~

 

준하우스랑 베개거지는 술과함께할거기 때문에 1박2일로 계획을잡고 숙소(자자호텔)에 (<-요건 다음 포스팅에서 리뷰해드림) 주차를하고 택시를타고 예산시장으로 갔습니다. 뿌뿌~~!!

택시에서 내렸습니다. 택시기사님 진짜 친절하셨어요. 감사합니당~
도착은 평일 4시 조금 넘어서였어요.

아직 저녁시간이 아니라서그런지 아니면 평일이라 그런지 시장 바로앞 주차장은 아주아주 한산했습니다.

크~빈티지한 느낌의 게이트 1으로 들어갈께요잉~
소방시설 체크체크
모바일로 매장정보확인도 가능한데요. 모바일까지 확인할정도의 규모는 아니라서 패스 ㅋㅋ
평일이라서일까요? 당연히 대기할줄알았는데 대기줄이 없고용 자유롭게 테이블을 쓰시면 됩니다.
967은 어떤 곳인지 물어봤는데 퇴식구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맛집인줄 알았지 모야~!!

967은 주소 지번이라고 하더라구요.

젤 먼저 갈곳은 바로 제주은갈치가게. 요거 꼭 먹으라고했으니까 꼭 먹어줘야지잉
은갈치 1마리가 단돈 6천원. 구워주는비 2천원 !! 8천원에 제주은갈치를 먹을수 있다니~~와웅
주문한다음에 전번을 입력하세용
요로케 주문번호가 나오구요. 순번이되면 카톡으로 연락이오면 찾아가면 됩니다.
대기인수 10팀 예상시간은 36분입니다.

제가 이날 대기한건 요기뿐이였어요.

연돈볼카츠도 먹어볼까낭~
왐마 금일마감 ㅋㅋ 재료소진이래요.

볼카츠는 다른곳에서도 먹을수 있으니께 크게 아쉽지는 않았어요.

공기밥, 소주, 맥주등을 파는 곳입니다.
어떤걸 먹어야 잘먹었다고 소문이 날랑가나~
메인거리외에는 한산해요. 하긴 이날은 메인거리도 한산했어요.

뉴스나 유튜브 봤을때는 엄청난 인파였는데 갸우뚱?

메인거리 테이블아니라도 가게 테이블에서도 먹어도 될거같긴한데 또 여기에서 파는 제품만 먹어야할거같고 그래서용.
카페도 보입니다.
거의다 먹는 신광정육점입니다.
고기를 구입했으면 불판을 빌려야겠지요잉~
백걸리도 꼭 먹는거같던데엥~ 단품은 9500원 세트는 12500원입니다.
주류도 다양하게 있어요.
2인상차림을 구매해줬습니다. 1인당 5천원으로 두명이니께롱 만원~
백걸리 세트구입하면 요 주전자랑 쪼고마한물을 세트로 줍니다. 요 주전자는 놓고가셔도되고 가지고가셔도되는데 당연히 가지고 가야죠!!
상차림이랑 백걸리주전자세트 구입완료.
신광정육식당에 들러서 고기를 구입합시다. 뒷고기 300g 도래창 200g 구입했어요.

보니께 도래창은 꼭 먹어보라고하길래 구입했는데 미리 말씀드리지만 제발 그만둬 도래창 그만둬~!! ㅋㅋㅋㅋㅋㅋ

돼지고기냄새 좋아하시는분이나 돼지고기 곱창(양념안된)구이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도전하시면 될거같지만... 호불호 엄청 강한 고기!!

누가 도래창 꼭 먹으라그랬냐아~ㅋㅋㅋㅋㅋ

뒷고기도 마찬가지로 돼지고기 레벨 좀 높은 고기임. 근데 도래창이 너무 강렬해서 뒷고기는 평범해보임 ㅋㅋㅋㅋㅋㅋ

 

무난하게 삽겹살 추천드림 .

정확한양의 고기를 주십니다. 빠짝 구어서 후후 소금 콕콕 찍어먹으라고 하심.
간식거리도 사야할거같아서 어묵바도 구입. 역시나 대기는없고 프리 패스패스.
그냥어묵이랑 고추어묵인가를 구입. 각각 2천원이였어요.
케챱뿌려서 가지고왔어요.

음.......맛을 봤는데요. 휴게소 어묵바맛이라고 들었는데 제생각엔 휴게소 어묵바가 더 맛있음. ㅋㅋㅋㅋㅋ

걍 집에서 사먹는 어묵바가 더 맛있게 느껴지는건 그냥 제 느낌일까요?? 밀가루 함유량 분명 높을거같음?

상차림은 꽤 괜찮고 깔끔하게 나오는거같구요. 백걸리세트는 12500원이면 비싼편이긴한데 귀여우니까 참아줌 ㅋㅋ
과연 맛있을까낭~~도래창이랑 뒷고기 커몽~가격은 5000원, 4900원으로 꽤 괜찮은편입니다.
백걸리는 백걸리와 물을 2:1 비율로 맹글어먹으면 좋다고하네요. 얼음을 타먹어도 좋다고함.
세팅하는동안 갈치가 다 구어졌다고 카톡이와서 가지러 갔다왔어요.
고기고기 불판에 올린다앙~ 진짜 기름 많이 나오더라구요 ㅋㅎ
백걸리는 세트에 나오는 물이랑 잘 섞어섞엉~먹어먹엉~~역시 달다.. 쩝..
갈치도 중간중간 먹어줍니다.

갈치는 얇아서 와구와구 먹을만큼의 양은 아닙니다만 8천원이라는 가격이 장점임!! 긍데 발라먹기 귀촤나..ㅋㅋ

저녁시간이 되면 사람이 좀 많을까 싶었는데 역시나 한산했어요.

아참 그리고 테이블 높이가 넘넘 불편함. 치마 입으신분들은 엄청나게 힘드실듯.

아무튼!! 뒷고기를 파채 듬뿍 넣어서 쌈쏴먹엉~!!

여기서 젤로 맛있는게 파채였음 ㅋㅋㅋㅋㅋ 그나마 뒷고기는 고기부분을 골라서 먹을만했지만요. 도래창은 진심 느끼하면서 두점 먹기 힘든맛이였어요.

고기먹으면서 천장을봤는데 갬성있는 느낌쓰~ㅎㅎ
물도 두병 중간에 구입해 왔습니다. 한병에 500원.

중간중간 필요한걸 구입하는건 어떻게보면 좋은것도같고 어떻게보면 꽤 귀찮은일.

테이블이 있는 광장에서는 큰 화면에서 예산 관광지나 시장 가게등을 홍보하는건 꽤 좋아보이더라구요.
골목막걸리는 백술상회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만.. 이마트에서 구입해서 먹어봐서 딱히 구입할생각은 없었습니다.

제입맛에는 좀 달았거든요. 전 드라이파라서용.

분명 뭘 많이 사먹은거같은데 먹을게 없어서 선봉국수에서 국수 한그릇을 사보기로함.
파기름비빔국수, 진한멸치국수 둘다 먹기는 힘들거같아서 무난하게 진한멸치국수를 선택했어요.
국수는 미리 삶아놓고 주문이오면 육수를 담아주는 시스템이구요.
단무지는 먹을만큼 일회용기에 담아서 가져가면 됩니다.
댄무지 듬뿍 담아서 자리로 출발~
후훗 꽤 기대가 되는걸요. 면은 소면은아니고 중면느낌?
살살풀어서 먹어봅니다. 음......살짝 덜익은 느낌? 밀가루맛이 나더라구요.

국수를 밀가루로 만들었으니까 밀가루맛이 나는건 당연한걸까? ㅎㅎ 육수는 꽤 괜찮았어요.

상차림에 나온 김치랑도 먹어봄 호로로롱~
신양소주도 한병 먹어줬어요.

그리고 도래창은 도저히 다 먹을수 없었어요. 헤헤^^

먹고 퇴식구에 식기를 반납하고 나오는길에 하나씩 집어왔어요 ㅎㅎ
주말에는 아마 대기하실수 있으니까 요기 위에 드시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6시정도되서 밖으로 나와봤어요. 시장밖에도 식당이 있더라구요.

시장내에 가게는 가격이 저렴한편인데 밖은 좀 비싸긴하더라구요. 

그래도 숙소 돌아가기전에 간식거리라도 사가지고갈까해서 돌아봤는데 꽈배기집은 재료소진한듯.
화장실이나 체크해볼까낭~남자화장실이랑 여자화장실은 위치가 다르더라구요.
중간중간 화살표로 잘 표시되있어서 길은 쉽게 찾을수 있을거같습니다.
뒷쪽 주차장도 한산해용~
예산시네마 멀리서 보여요. 와~~신기뱅기~ㅎㅎ
이제곧 백종원님 이름을 내린다는 백종원거리입니다.

예산에는 여기저기 백종원님 사진이 많이 걸려있더라구요. 우왕~~

집에와서 가지고온 리플렛을 펼쳐봄.
예산 출렁다리 말고도 관광지가 꽤 있네요.
예산 관광안내도를 마지막으로 보여드립니다. 뾰로롱~

예산장터광장을 방문해봤는데요. 

 

백종원님이 엄청나게 신경쓰신거같고 친절하고 또 더본에서 나와서 불편한점도 체크하시더라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개거지는 한번 가본걸로 만족하기롱~!!

 

여러가지 이유는 많지만 그냥 위에 사진이랑 설명으로 추측하시기를 바랍니다. 헤헷^^

 

그럼 안녕 :D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