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개거지입니다.

곧 어버이날이 다가와요.  저는 그냥 청국장가루로 퉁치려고 했습니다.

그래도 뭔가 봉투가 있어야 될거같기도하고 주머니사정상 많이 넣을수도 없고

획기적인 돈봉투가 필요해요.

그렇다고 흰봉투에 넣어주기는 밋밋하고 또 돈주고 사기는 느므느므 아깝고

자 집에 있는 재료로 초간단 돈봉투를 만들어보기로해요. 퐈퐈퐐로미!!

 

준비물들입니다.

준비물을 대략 이렇습니다. 집에있는 노트 찟은거 아무거나 깨끗한 a4용지면 더 좋을거같기도 하지만 우리집엔 없습니다.

가위, 볼펜(아무거나 오퀘이~), 풀, 자도있으면 좋아요. (없으면 그냥 대충 돈사이즈로 어림잡아서 궈궈~!!) 그리고 중요한 돈이있어야 하겠습니다.

만드는과정입니다.

전 노랭이 노트로 작업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원짜리를 반절 접어서 위에 놓고 사이즈를 봅니다.

만원짜리를 안에 넣고 딱맞춰 접지마시고 양쪽0.2~0.3cm정도 남겨서 접어요. 딱 만원만 넣을거 면 딱 접어도 상관없겠지요?켈켈 풀칠부분을 0.5cm정도 남기고 잘라버려요.

과정샷입니다.

잘 모르시겠으면 저기 제가 써논것처럼 자르시면 됩니다. 위아래 봉투뚜껑은 각각 0.7cm정도 되요 저는 그냥 노트 한칸정도 가위로 잘라줬습니다.

돈봉투 과정샷입니다.

자른 노트위에 만원을 올려놓아보아요. 돈옆에 보시면 양쪽에 살짝 여유가 있어보이죠?

돈봉투과정샷을 보고계십니다.

자 이제 얼굴 구멍을 가위로 오려야는데요. 제가 본딴것처럼 볼펜으로 우선 그려줘야해요. 슬쩍슬쩍 보면서 얼굴본을 뜨면 되는데 저거보다 작게해야 안망해요. 사실 전 망했어요. 구멍이 얼굴보다 크더라구요.  제 얼굴사이즈를 생각해써요. 흑흑... 세종대왕님 얼굴 겁나작습니다. 흐잉..    

돈봉투 완성샷입니다.

자른 얼굴구멍을 잘 맞춰서 풀로 붙여주면 완성입니다. 봐영...우리 세종대왕님 얼굴 겁나작죠?

힝 부럽습니다. 다들 작게 만들어요 그래야 더 느낌있어요. 간지 좔좔 흐를꺼에요.

돈봉투 꾸며줍니다.

자 이제 얼굴을 부각시킬 그림을 그려주면 되는데요

저처럼 그려도되고 느낌있게 단발머리를 그려도되고 아무거나 상관없어요.

어버이날이니까 손에 꽃한송이 그려줘봐써영 색은 뻘건 볼펜으로 칠하면 오우케이.

어려울거없어요. 저 그림 발로 그렸어요. 저처럼 그림 못그려도 갠춘함다 도전하세요.

정말정말 완성샷입니다.

자 만원짜리를 넣으면 이런 느낌입니다. 아......얼굴구멍만 작았으면 좋았을껄 그랬습니다.

다른샷도 보여드립니다.

천원짜리 넣으면 이런느낌 입니다. 어맛!!이황님은 세종대왕님보다 얼굴이 더작어.. 헐...완전 대박 부럽습니다.

다른샷입니다.

대망의 오만원짜리!!  뭔가 우리 신사임당님이 얼굴이 젤 큰거같은느낌은 그냥 제 생각일까요?  ㅋㅋㅋ

역시 비싼만큼 뭔가 있어요.

자 초초초 간단하게 어버이날 돈봉투를 완성했습니다. 두둥!!

얼굴구멍만 저거보다 더 작게하시면 완전 느낌나는 돈봉투를 손에 넣으실수 있을거에요.

저는 망했어요. 다시 만들면 올려볼께요.

근데 당분간은 못만들거같아요.

귀차니즘이 밀려와요.

그럼 안녕!!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